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건강한 하루!

겨울철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방법 5가지

by 한마음보청기 2021. 2. 9.

겨울에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 또 실내 난방 탓에 피부가 다른 때보다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겨울에도 내 피부를 촉촉하게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쉽게 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겨울동안 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겨울에는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이 손실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런 때는 평소보다 수분을 잘 간직할 수 있도록 유분기가 좀 더 많은 보습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유분함유 제품으로 효과가 없으면 시아버터, 코코아버터, 바셀린 등의 크림을 보습제에 이어 추가로 사용합니다.)

 

또 강한 알칼리성 세안제나 스크럽제가 포함된 클렌징 제품을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를 민감하고 건조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는 피부의 노폐물과 오염 물질만 가볍게 씻어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보습 제품을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할 성분은?

피부보습 제품을 사용할 때는 향료나 에탄올 성분이 있는 제품은 피하고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른다면 여러 번 반복해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거나 히알루론산, 디메치콘, 실리콘 등이 다량 함유된 제품을 사용한 이후에 메이크업을 하면 밀릴 수 있으므로 충분히 흡수가 되도록 기다리고 다음 단계의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건조 예방을 위한 세안법은?

세안 후 수분이 약간 남아 있는 상태에서 미스트를 뿌려주고 이어서 수분 함량이 높은 토너와 앰플 등을 반복해 발라줍니다. 또 가능한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부드러운 클렌징 오일이나 밀크로 1차 세안을 하고 폼클렌징으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특히 세안할 때 물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은 미지근한 온도로 세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올바른 미스트 사용법은?

미스트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는 건조한 곳에서 미스트를 얼굴에 뿌리면 피부에 남아 있는 미스트가 증발하면서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함께 빼앗아가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미스트를 사용한 이후에는 꼭 손끝으로 미스트가 피부에 흡수되도록 톡톡 쳐주는 것이 좋고 얼굴에 직접 뿌리기보다는 가습기처럼 공기 중에 분사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5. 촉촉하게 실내를 유지하는 방법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내의 습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겨울에는 난방 때문에 더 실내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습도가 50~60% 정도가 되도록 유지하고 젖은 수건을 걸어두거나 분무기로 가끔씩 주변에 물을 뿌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또 바깥에서 실내로 들어올 때 손으로 얼굴을 감싸 갑작스러운 온도 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피부보호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피부건강을 위해 수시로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천연소재의 옷을 입고 외출시 장갑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또 건조가 심해 피부 갈라짐이나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비타민 C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이번 겨울도 얼마 안남은 듯 합니다. 내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간단한 방법들을 잘 활용하셔서 남은 겨울 동안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